소소한 정보
Unity 날짜 계산
소소한 개발
2023. 7. 2. 18:03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시간관련 계산 입니다.
로컬 푸쉬를 보내거나 현재 시간에서 일정시간 뒤를 계산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한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1. 현재시간에서 년, 달, 시간, 일, 분, 초를 일정 시간 뒤를 계산하는 코드입니다.
var days = DateTime.Now.AddDays(1);
var hours = DateTime.Now.AddHours(1);
var seconds = DateTime.Now.AddSeconds(1);
var minutes = DateTime.Now.AddMinutes(1);
var month = DateTime.Now.AddMonths(1);
var years = DateTime.Now.AddYears(1);
물론 현재시간에서 과거 시간을 구할수도 있습니다. (ex. 현재시간에서 -10분!)
var month = DateTime.Now.AddMonths(-10);
2. 현재 날짜와 서로 다른지 아닌지 체크하는 코드입니다. 하루에 한번 보낸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blic bool IsDifferentDay(DateTime dataTime)
{
DateTime currentTime = DateTime.Now;
if (dataTime >= currentTime || dataTime.Year == currentTime.Year && dataTime.Month == currentTime.Month && dataTime.Day == currentTime.Day)
return false;
return true;
}
3. 남은 시간 구할 때 사용하는 코드입니다. (자정에서 남은 시간 계산)
- ex) 현재 시간이 오후 6시이면
결과 값 : 06:00:00
private void CheckTime()
{
DateTime nextTime = new DateTime(DateTime.Now.Year, DateTime.Now.Month, DateTime.Now.Day);
nextTime = nextTime.AddDays(1);
TimeSpan remainTime = nextTime - DateTime.Now;
Debug.Log(string.Format("{0:d2}:{1:d2}:{2:d2}", remainTime.Hours, remainTime.Minutes, remainTime.Seconds));
}
로컬 푸쉬 작업할때 종종 사용하던 코드들을 포스팅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