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소한 개발자 입니다.
이번에 제작 할 게임은 하이퍼 캐주얼 게임중에서 요즘 광고가 많이나오는 게임!
저작권이 있으니.. 대충 설명을 하자면
달리면서 x2,x5을 지나면서 강해져서 적을 죽이는 게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이 유니티 기본세팅은 하실 줄 아시니 바로 본론으로 가볼께요!
제일 먼저 기본 캐릭터를 조이스틱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캐릭터를 만들어보겠습니다.
1. 에셋스토어에서 조이스틱 플로그인을 받습니다.
(직접 만드는 것보다 요즘은 에셋이 잘나오긴 해요.. ㅎㅎ)
받으신후 Canvas를 생성해서 Joystick을 올릴 패널을 만드는게 좋아요.
그 후 하위에 조이스틱 프리랩을 드래그!

2. 원하는 플로그인을 받으신 후에 Player 스크립트를 생성합니다.

스크립트를 생성 하셨다면 이제 움직이는 코드를 짜보겠습니다.

보통 조이스틱 플로그인을 받아오시면 jotstick 변수 안에 Vertical과 Horizontal 값을 받아올 수 있어요.
보통 값이 -1.0f ~ 1.0f 입니다.

그 값을 이용해서 방향 벡터를 곱해주고 프레임 별로 더해주면!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수 있습니다.

그런데 원하는 움직이는 방향으로도 캐릭터가 봐야되겠죠!?
(그런데 저희가 만들 게임에서는 앞으로만 달려서 굳이 필요는 없어요ㅎㅎ)

코드는 매우 간단합니다!
유니티에서 지원해주는 Quaternion.LookRotation(); 매서드를 사용하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앞만 보고 자동으로 달리면서 좌우로만 움직이면 된다는 사실!
그렇다면 위에 코드를 몇개를 날려버려요

많이 간단해졌죠??

앞으로 가는 속도를 변화를 주고 싶다 하시면
Vector3 dir = (Vector3.forward * 원하는 값) + Vector3.right * joystick.Horizontal;
간단하게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 끝!
캐릭터가 애니메이션이 없으니 많이 이상하죠?
#2에서는 애니메이션 추가에 관한 블로그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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